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정기적금 금리비교 이자 높은 은행 어디일까? 본문

금융 과 세금

정기적금 금리비교 이자 높은 은행 어디일까?

방금전 작성 2019. 8. 3. 18:14

재테크가 맞을까 제태크가 맞을까? 익숙한 명칭인데도 불구하고 헷갈리는 단어가 아닐까 생각한다. 부모님은 항상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했다.

 

돈은 많이 있다가도 씀씀이에 따라 금방 없어져 버리기 때문이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가정을 꾸리고 또는 결혼을 하기에 앞서 많은 직장인들은 돈을 모을 생각들을 많이 한다. 여러 가지의 저축방법과 재테크 방법이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면 안전한 투자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대표적인 재테크를 말하면 대한민국 부동산 불패신화라는 말처럼 땅을 이용한 수익창출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섣부르게 투자를 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정기적금 금리

그렇다면 또 다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주식투자가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전문지식과 경제 흐름을 잘 파악할 수 있어야만 살아남을 수가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확천금 복권에 당첨되길 꿈을 꾼다. 하지만 그 꿈마저도 쉽게 오는 것은 아니다.

 

 

20대 중반 혹은 후반부터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돈을 벌기 시작했다면 가장 안전하면서 좋은 게 저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10년 전만 하더라도 은행의 이자율을 결정하는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살펴봐도 3.00%대였다. 하지만 지금은 1.50% 까지 내려왔다.

 

예대마진을 통해서 운영을 하는 은행권에 1억이라는 돈을 예치해봐야 연이율 1.5%를 적용하면 1,500,000만 원이 된다. 

다시 1년 12개월로 나누면 월 이자가 125,000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1억이라는 돈을 모으기가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저축이든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종잣돈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흔히 사람들은 돈을 모으게 되면 자신의 이야기를 과장하거나 부풀리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러한 달콤함에 넘어가서 투자를 했다가 낭패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돈을 모으고 싶다면 차곡차곡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얼마 전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25% 인하하면서 한국은행 기준금리 또한 0.25% 내려왔다. 점점 낮아지는 금리임에도 불구하고 정기적금 또는 정기예금은 은행을 통해 가장 안전한 저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자산을 통하여 목돈을 만들기 원한다면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우선 자신이 투자 할 수 있는 만큼의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돈 만들기의 시작 종잣돈 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이 납입 가능한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매월 20만 원의 적금을 넣었을 때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을 찾아보자. 일반은행 및 저축은행을 통틀어서 전체 지역으로 설정하면 그 기준에 맞는 은행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기적금 금리 높은곳

일반 은행보다 대부분의 저축은행들이 높은 정기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고 우대금리가 6.90% 인 디비 저축은행과 최저 2.80%에 이르는 고려 저축은행 및 금화 저축은행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복리로 계산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대부분의 정기적금은 이자계산방식이 단리로 적용되고 있다.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고 싶다면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이자율이 높은 곳에 예치한다면 이것 또한 알뜰한 재테크가 아닐까 생각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