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윈도우10 바탕화면 스티커메모 설치하는 방법 본문

IT 정보

윈도우10 바탕화면 스티커메모 설치하는 방법

방금전 작성 2020. 10. 6. 18:24

직장인들이라면 컴퓨터와 친숙해질 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를 통해서 하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컴맹에서 컴도사의 경지까지도 오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애초부터 컴퓨터와 친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 법. 오랜 시간 근무를 해도 늘 사용하던 기능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운영체제가 바뀌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과 다른 점 때문에 난감해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특히 업무중 중요한 메모를 해야 할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모장.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의 경우 윈도 7에서 윈도 10으로 변경하게 되면서 기능이 조금 변경된 부분도 있다. 간혹 설치가 안되어 있는 pc도 있어서 이런 경우 직접 마이크로소프트 앱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에서 스티커 메모장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한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기존 윈도우 XP 에서 윈도우7로 업그레이드 될 당시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 했는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또다시 많은 사람들이 익숙함을 버려야 해서 많이 불편해한다고 한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가 없는 경우 직접 검색창(돋보기)에서 검색을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다.

 

자신의 pc에 설치가 되어 있을 경우 스티커 메모로 검색 시 바로 찾을 수가 있는데 검색을 해도 안나온다면 다음과 같이 microsoft store를 검색 해당 페이지로 접속해야 한다. 자동완성 기능이 있기 때문에 micro까지만 검색해도 손쉽게 찾을수가 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스티커 메모, 메모 등으로 검색을 하면 해당 검색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검색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윈도우7 바탕화면 스티커메모와는 윈도우10 스티커메모가 조금은 다른것이 특징이다. 직접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스티커 메모창이 윈도우 7의 경우 한개의 창이 생성되는 반면 윈도우 10은 각각의 메모마다 창이 열리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하다고 할 수도 있다.

 

 

나 역시 이러한 점이 불편해서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윈도우 7 스티커 메모장을 사용할 계획을 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이 끝나고 난 후 소개할 테니 기대해주길 바란다.

 

 

각각의 스티커 메모장마다 특징과 디자인이 다르다. 가장 기본적이고 무난하며 윈도우 7과 같은 형태를 원한다면 제일 첫 번째 있는 sticky notes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간혹 앱 중에서 무료가 아닌 유료로 제공되는 앱도 있으니 이점만 주의해서 설치를 하면 된다.

 

설치 방법에 따라서 설치와 실행을 누르고 나면 금세 pc에 스티커 메모 앱이 설치가 되었음을 알 수가 있다. 정상적으로 잘 설치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검색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제대로 설치가 되었으면 해당 앱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업무를 보면서 자주 사용을 했다면 작업표시줄에 고정 혹은 시작화면에 고정해놓는 것도 좋다.

 

실행을 한 후 예전처럼 오늘의 할 일과 내일 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 적어두니 확실히 한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이젠 어떤 일을 하더라도 메모장이 있으니 문제가 없을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