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자동이체 수수료 없이 하는방법(타은행 모두가능) 본문

금융 과 세금

자동이체 수수료 없이 하는방법(타은행 모두가능)

방금전 작성 2020. 2. 5. 14:00

모바일의 발달로 인하여 은행업무도 많이 변화가 되었다.

특히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대부분의 업무를 모바일뱅킹 혹은 인터넷뱅킹으로 처리할수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아직까지도 직접 은행에 가서 이체하는것이 익숙할수 있다. 

하지만 한두번만 사용해보면 분명 만족스럽게 사용할수 있는것이 인터넷뱅킹이 아닐까 생각한다.

 

자동이체 수수료

 

살다보면 매월 고정된 날짜에 지출되는 금액 혹은 누군가에게 이체를 해줘야 할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있고 주거래 고객의 경우 당행 이체수수료는 면제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타행이체의 경우 수수료가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곳이 있다.

 

 

 

SC은행의 경우 두드림통장을 발급받게 되면 이러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수가 있다.

 

은행은 고객들에게 여러가지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요긴하게 써먹을수 있는것이 바로 자동이체 혹은 예약이체 등록이다.

 

 

 

매월 나가는 고정적인 아이들의 학원비등 정기적으로 이체할 일이 있을때는 SC은행 자동이체를 등록해두면 상당히 편리하다.

 

 

SC은행의 장점은 앞서 말한것처럼 자동이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것이라 할수있다.

 

 

SC은행 → 국민은행, 신한은행등 그 어떤 은행으로 이체 및 자동이체를 등록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사용할수있다.

 

상단 카테고리 중에서 이체 → 자동이체 카테고리로 접속후 약관에 동의해주면 된다.

 

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매월 정기적으로 이체하고자 하는 입금은행, 출금통장, 입금액, 이체기간 및 일자등을 설정할수가 있다.

 

마직막으로 입금 통장번호와 함께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설정이 완료된다.

 

 

타행은행으로 이체의 경우 적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곳들이 많이있다. 하지만 SC은행 두드림 통장의 경우 이러한 혜택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도 언제 어디서든 ATM기를 이용하여 돈을 찾는다해도 수수료가 없는것이 가장큰 장점이다.

 

 

 

비밀번호 까지 설정 후  상다넹 표시되어 있는 등록조회를 누르면 내가 등록해 놓은 자동이체 목록을 확인할수 있다.

 

매월 모임회비, 정기적금등 자신에게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항목이 있다면 이번기회를 통해 자동이체 수수료 없이 설정해보는것도 좋을것이다.

 

 

 

매월 예약이체를 설정한 목록은 수정또한 가능하다. 

목록 옆에 나와있는 변경/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새로운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싶다면 지금까지 한 방법 그대로 진행하면 가능하다.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정보만 활용해도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이있다. 특히 은행업무도 마찬가지인만큼 수수료를 아낄수 있는방법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