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관계후 배묵직, 배앓이 증상 이것부터 의심해 보자 본문

건강 정보 상식

관계후 배묵직, 배앓이 증상 이것부터 의심해 보자

방금전 작성 2019. 12. 17. 21:21

인간에게는 누구에게나 비밀이 있다. 특히 남녀관계의 일이라면 부모나 친한 친구에게조차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남녀 간의 있어서 가장 친근감의 표현은 남녀 간의 관계를 맺는 것이라고 한다.

 

나의 모든 것을 보여줄 정도로 친밀하고 신뢰한다는 의미이며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자연스러운 표현방법이라 할 수 있다.

 

관계후 배묵직

부부 사이 혹은 연인들은 서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하여 상대방에게 많은 표현을 하곤 한다.

사랑이 무르익어 관계를 갖게 되면 비로소 두 사람은 더욱더 가까운 사이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스킨십은 간혹 불필요한 걱정이나 오해를 불러오기도 한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후 배묵직현상혹은 관계후 배앓이 증상을 느끼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이러한 증상들은 도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아니면 자신의 신체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 건 아닌지 전문의가 아닌 여성으로서는 아무리 자신의 신체라고 해도 덜컥 걱정부터 앞설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이러한 사실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기도 사실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문화 인식의 차이로 인하여 미국이나 유럽과는 달리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이러한 부분도 어쩌면 금기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관계후 배묵직 현상 및 배앓이 증상을 느끼는 경우는 여러 가지의  원인이 있다고 한다.

가장 정확한 것은 병원에 내방하여 산부인과 전문의로부터 진료를 받아보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마저도 부담되거나 한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분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다.

 

관계후 배앓이 및 배묵직 증상 원인

첫 번째 방광염으로 인한 불편함 때문일 수도 있다.

 

관계를 갖다 보면 방광 쪽에도 어느 정도 힘이 가해지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자극은 방광을 자극하기도 하고, 염증이 생겨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방광염이 생겼을 때의 증상증 하나가 배가 묵직하거나 불편함을 느낀다고 한다.

 

방광염이 의심된다면 꼭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두 번째로는 질 건조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관계 시 여성의 몸에서는 애액이 분비되면서 윤활유 작용을 하게 된다. 이러한 애액은 보다 원만한 관계를 갖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적게 분비되면 행복해야 할 관계가 불편하고 힘들어질 수가 있다. 이러한 상태에서 관계가 지속된다면 배가 아프다는 느낌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바로 이러한 원인 때문에 관계후 배묵직 증상을 느낀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도 예열을 하고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의 욕구는 참는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고 한다. 욕구를 해소해야만 비로소 해결이 되는데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능이기 때문에 욕구란 그때그때 풀어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다.

 

하지만 욕구 해소를  자신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해결하기는 힘든 부분이다. 관계후 배묵직 증상을 느끼는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과도한 관계로 인한 후유증이라고 한다.

 

 

여성의 질 안쪽에 자극과 상처가 생기면서 그로 인한 배앓이 증상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밖에도 배란기에 관계를 맺는다거나, 사후 피임약 복용 시 부작용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한다. 사후 피임약의 경우 주작용으로는 복통 및 설사, 두통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배란기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에 갖은 관계로 인하여 이러한 배묵직 증상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한다. 건강에 있어서는 아무런 이유 없이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한다. 

 

특히 산부인과와 관련된 증상의 경우 대다수의 젊은 여성들이 창피하다는 생각 때문에 병원을 기피하는 현상들이 많은데 여성으로서 병원에 가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으니 자신의 건강관리를 잘하도록 하자.

 

 

Comments